MESSAGE
대한민국 의료 나눔을 통하여 헬스의료산업 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우수한 대한민국 의료 나눔을 통하여 세계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우려는 사람과 기관이 모인 단체입니다. 지역간 계층간 존재하는 심한 의료격차로 인하여 간단한 질병만으로 불구가 되거나 죽어가는 사람들을 급히 구해내려 합니다.
우리나라도 한 때는 의료가 변변치 않아, 많은 사람들이 어리고 젊은 나이에 명을 달리하였습니다. 캐나다, 미국, 독일 등지에서 오신 의료선교사분들의 헌신적 사랑으로 많은 우리 동포들이 살아났습니다. 그 과정 중에 자신은 물론 처자식의 목숨까지도 바치신 선교사분들의 묘소를 우리나라 곳곳에서 대할 때마다 숙연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이제는 빚을 갚아야 할 때입니다. 그분들의 후손께 직접 보답할 수는 없지만 이제 그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려, 한조각의 치료도 받아보지 못한 채 허무히 산화해가는 개발도상국 아픈 사람들을 구하고자 합니다.
우리들은 봉사나 원조를 일방적으로 하려 하지 않습니다. 아픈 이를 진정으로 섬기면서 해당 국가와 국민이 의료 자생력을 갖추고 일어설 때까지 함께하려 합니다. 의료인들만의 노력으로는 이러한 사업이 성공적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산업, 교육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께서 뜻을 같이하고 나섰습니다. 어렵기만 했던 지역에 양질 의료가 구현되고 정착되는 것을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헬스의료산업협회 회장 배상